오징어마라톤 4회차 인증 안산 민속운동장

Posted by IamBbodae
2021. 11. 21. 16:50 러닝/러닝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뽀대의 스포츠이야기 뽀대입니다.



4회차 인증을 시작해볼게요.



아직 오징어마라톤 7회 인증을 마치려면 4번이나 더 남았기 때문에 남은 요일동안 하루를 제외하고 모두 뛰어야 했습니다.


오징어마라톤 4회차는 안산민속운동장에서 뛰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인원제한이 조금 완화되서 10인 모임이 가능해졌기에 제가 속한 러닝동호회도 모임을 주최할 수 있었습니다. 2년이 조금 안됐지만 근 2년만에 동호회 사람들과 함께 한 러닝었습니다. 저희 동호회는 서울을 기반한 전국구 동호회인데 전 보통  서울에서 활동했었는데 서울에서 활동할 때 알고 지내던 형을 여기서 만났네요. 강제로 동호회 활동이 뜸해지며 자연스레 연락이 뜸해지고 인스타로만 소식을 접하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보니 엄청 반갑더라고요.


안산 민속운동장은 뺑뺑이 트랙이 깔려 있습니다. 처음 뛰어 본 장소이기도 하고 며칠 지난 시점에서 글을 쓰고 있는지라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한바퀴가 400m는 안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동호희 사람들과 트랙을 뛸 때의 장점은 페이스가 각기 다르지만 시야에서 사라지는 일은 없기에 혼자 뛰는 느낌은 아니여서 좀 더 낫지 않았나 싶습니다.


처음 두바퀴는 6분정도의 페이스를 동반주 했고 그 뒤부터는 제 페이스로 뛰었습니다. 처음 두바퀴를 천천히 뛰었기 때문에 숨이 트였기 때문인지 요근래 벼락치기로 꾸준히 뛰어줘서 몸이 예전 페이스를 찾아가려 하는건지 2k 때부터는 5분 언더 페이스가 나오긴 했습니다. 기록에 욕심을 내는 편이 아니라 펀런을 지향하는 러너지만 그래도 예전 페이스까지는 나오고 싶은 마음은 있습니다. 곧 5회차 인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